‘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초대 지휘자 공개채용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초대 지휘자 공개채용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6.1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 출범 10주년 기념 최초의 시립예술단 창단
세종문화예술회관 전경
세종문화예술회관 전경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세종특별자치시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최초 시립예술단으로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을 창단하고 초대지휘자를 공개채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세종시 최초의 시립예술단으로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수준높은 교육을 통해 지역 음악 유망주 발굴에 큰 기여를 할 전망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0일 오후 5시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접수 마감일 소인 분까지) 접수로만 진행하며 서류(영상)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할 계획이다.

자격요건으로는 해당분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로 국·공립·시립예술단에서 해당분야 경력이 있는 자, 오케스트라 2년이상 지휘자를 역임한 경력있는 자, 대표이사가 기타 이와 동등한 자격이나 능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이다.

지휘자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문화예술회관팀(044-850-89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시문화재단 담당자는 “세종시 최초의 시립예술단이 되는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초대지휘자에 많은 분들이 지원하기 바란다”며 “문화예술교육의 발전과 수준높은 공연문화 창출에 기여할 예술성과 리더쉽을 두루 갖춘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