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화해중재원, 학생 학부모 심리검사 해드려요
학생화해중재원, 학생 학부모 심리검사 해드려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4.27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격‧정서, 행동‧적응, 학습‧진로, 능력 등 다양한 영역 심리검사, 온라인 가능
학생화해중재원 현판
세종시 교육청 학생화해중재원

세종시교육청학생화해중재원 세종위(Wee)·아람센터는 세종시에 있는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격‧정서, 행동‧적응, 학습‧진로, 능력, 신경심리, 양육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심리검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학생, 학부모의 자기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신학기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및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올해는 비대면검사를 도입하여 직접 센터 방문이 어려운 많은 학생, 학부모에게 전문적인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심리검사는 검사의 종류, 수검자의 연령에 따라 1:1 대면검사와 온라인 비대면검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면검사는 학생과 보호자가 센터로 직접 내방하여 접수면담 후 실시하며, 검사 결과는 추후 재방문하여 해석상담 진행 시 확인 가능하다.

비대면검사는 일부 자기보고식 심리검사에 한하며, 코로나19 확진 또는 자가격리로 센터 내방이 어려운 학생, 학부모가 자택에서 모바일기기 및 PC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개인 휴대전화 또는 전자메일로 전송되는 링크에 접속하여 심리검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일부 검사 결과는 자신의 기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나 일부는 센터 담당자를 통해 유선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심리검사는 방학기간 포함 연중 운영되며(주말‧공휴일 제외), 심리검사를 희망하는 학생‧학부모는 학교를 통해 공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학년과 연령에 따라 가능한 심리검사가 다를 수 있으므로 실시 가능 여부를 사전에 문의해야 한다.

화해중재원은 “기존 대면 심리검사방식에서 비대면 심리검사 방식으로 확대 실시해 코로나19 확진 및 자가격리된 학생과 학부모들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광식 학생화해중재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불안감 속에서 신학기를 맞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위한 발판으로써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양한 심리검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