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열린강좌 진행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2년 열린강좌 진행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4.1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로운 갈등 해결 위한 ‘회복적 생활교육’
세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11일 진행한 열린강좌 회복적 생활교육에 참석한 교육생들이
11일 세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한 열린강좌 회복적 생활교육에 참석한 교육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1일 오전 세종시민과 유관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2022년 열린강좌 ‘회복적 생활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형우 회복적정의협회 회복적정의연구소 소장이 강의한 이번 교육은 회복적정의 이론을 기반으로 각 가정과 학교 안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평화로운 지역공동체를 형성 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회복적 정의란 갈등상황이 발생했을 때 그 영향과 피해를 입은 대상이 누구인지 확인하고 그 피해가 최대한 회복되도록 당사자의 자발적 책임과 피해자와 공동체의 역할을 부여하는 일련의 모든 과정을 의미한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자는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있어 지역사회에 뿌리내리면 좋을 교육이라고 느꼈다. 평화로운 지역공동체를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4년부터 ‘찾아가는 학교상담교육’, ‘사랑의 교실’ 등 집단 교육 및 개인 교육 등을 기획하여 진행했다.

매년 열린강좌를 통해 회복적 생활교육을 안내하고 있으며, 회복적생활교육 연구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세종시 위기청소년들에게 평화로운 공동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044-867-200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