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들, 말 타며 호연지기 길러 보세요”
“세종시 청소년들, 말 타며 호연지기 길러 보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3.2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청소년 1100명 승마체험 지원키로… 25일까지 신청 접수
지난 2019년 시민들이 승마체험을 하는 모습 (사진=세종시)

세종시는 ‘2022년 학생승마체험 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25일까지 희망하는 세종시 학생들의 신청을 받는다.

시에 따르면 승마를 통해 청소년의 체력을 증진하고 정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학생승마체험은 세종시 초·중·고교 및 학교밖 청소년 1,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체험은 안전교육, 이론교육, 기승, 말 교감, 장구정리 등을 포함해 1회에 60분씩 총 10회에 걸쳐 이어진다.

참가비는 일반승마의 경우 32만원 중 본인부담금 9만 6,000원이며, 사회공익승마의 경우는 전액이 지원된다.

참가 신청은 일반승마의 경우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 또는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참가 대상 학생 및 학교박 청소년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오는 29일 세종시청 누리집에 공개된다.

사회공익승마의 경우는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5월 중 학교를 통해 신청을 받아 무작위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며, 추첨결과는 개별 통보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학생승마체험 운영승마장으로는 세종스테이블(장군면), 세종승마클럽(연서면), 원승마클럽(소정면)으로 3곳이다.

이번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과 승마장 운영현황은 세종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동물위생방역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이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체험 시 개인별 안전수칙 및 방역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