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세종본부-세종시교육청, 교육금고 협력사업비 등 4억5천 전달식가져
NH농협은행 세종본부-세종시교육청, 교육금고 협력사업비 등 4억5천 전달식가져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3.1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세종시교육청에 4억 5000만 원 전달, 학생 복지 증진 위한 장학사업 지원
14일, 청사 3층 접견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김기관 본부장이 ‘교육금고 협력사업비 및 세종교육사랑카드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세종시 교육청사 3층 접견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김기관 본부장이 ‘교육금고 협력사업비 및 세종교육사랑카드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세종시교육청은 14일 오후 3층 접견실에서 NH농협은행 세종본부(본부장 김기관)와 ‘교육금고 협력사업비 및 세종교육사랑카드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을 비롯해 김기관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세종시교육청이 NH농협은행으로부터 전달받은 금액은 교육금고 약정에 따른 협력사업비 2억 2천5백만 원과 세종교육사랑카드기금 2억 2천5백만 원을 합한 총 4억 5천만 원이다.

교육금고 협력사업비는 2018년 교육금고 약정체결에 따라 2019년부터 2022년까지 매년 2억 2천5백만 원씩 4년간 총 9억 원이 전달되며,

 세종교육사랑카드기금은 세종시교육청과 NH농협은행이 제휴한 카드로 교육행정기관, 교직원 등이 사용한 카드 이용실적의 일정 금액을 적립해 지원하는 것으로 올해는 2억 2천5백만 원이 전달됐다.

세종시교육청은 그동안 학생장학사업, 교직원복지를 위해 사용되었던 재원을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학생들을 위하여 전액 학생장학사업으로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교육취약층 아이들을 위해 세종교육공동체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올해 전액 학생 장학사업으로 쓰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교육금고 협력사업비와 세종교육사랑카드기금을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용, 세종시 학생과 교직원의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