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운영 민간위탁 업체선정 공고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운영 민간위탁 업체선정 공고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3.0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간 실내수영장 등 운영 경험 및 시설 운영 역량 갖춘 법인·단체가 대상
행복청 “29일까지 공고…업체 제안서,  공공청사기획과 접수 후 4월중 계약”
지난해 준공을 마치고 개관 준비 중인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지난해 8월 준공된 뒤 개관 준비 중인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박무익)은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의 효율적인 운영관리 위해 전문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공고 기간은 지난 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26일간이며, 업체 제안서는 3월 29일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에서 접수한다고 말했다.

제안서 평가는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민간위탁관리위원회에서 4월 1일 하게 되며, 4월 중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민간위탁관리위원회는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의 원활한 관리위탁을 위해 당연직 3인, 위촉직 5인으로 각각 구성돼 있다.

신청자격은 최근 10년간 실내수영장(25m 6레인 이상) 관련사업의 추진 경험 등이 있고, 시설 운영과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법인 또는 단체로, 위탁기간은 2년 8개월이라고 행복청은 덧붙였다.

이번 공고의 자세한 내용은 행복청 누리집(http://www.naacc.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부세종청사 체육관은 사업비 1114억 원, 부지면적 1만5868㎡, 연면적 3만6107㎡ 규모로 정부세종청사에 근무하는 공무원을 위한 직장체육시설로 지난해 8월 건립됐다.

주요 시설로는 수영장, 다목적홀, 실내풋살장, 헬스장, 필라테스실 등이 있으며 현재는 정부세종청사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장만 제한적으로 운영 중에 있다.

행복청은 정부세종청사 체육관 민간위탁자가 선정되면, 수영, 스피닝, 배드민턴 강습 등 다양한 체육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심신단련과 자기계발이 가능한 문화·여가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래화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체육관시설 최적상태 유지, 이용객의 안전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체육시설 전문 업체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