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온라인 세종시민 인증, 스마트한 독서생활 하세요
코로나… 온라인 세종시민 인증, 스마트한 독서생활 하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2.02.2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립도서관, 도서관 비대면 서비스 강화… 온라인 시민 인증제 도입
“365일·24시간 가능 무인대출기인 U-도서관 비롯 전자도서관 이용 장려”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조설희)이 코로나19에 대비해 세종시민 온라인 인증 등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존에는 책 대출 시 도서관을 직접 찾아와 구비서류를 통해 세종시민 확인절차를 거쳐야 했으나, 24일부터는 도서관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세종시민 인증을 받아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

세종시민 인증은 시립·공공도서관·작은도서관 등 19곳과 U-도서관, 전자도서관에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세종시는 시민들에게 비대면 책 대여·반납 서비스 제공을 위해 365일·24시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U-도서관과 전자도서관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U-도서관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설치하는 무인 도서대출기로 세종지역 10곳에 총 2400여 권의 도서가 비치돼 있으며, 가입자 1인당 2권을 14일 동안 대여할 수 있다는 것.

전자도서관은 PC·태블릿·스마트폰을 통해 전자책, 오디오북, 전자잡지, 어린이 영어원서 등 5만6,000여 종을 이용할 수 있다.

조설희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시민이 힘들어 하고 있지만 일상 속에서 좋은 책을 통해 활기를 되찾기를 바란다”며 “디지털 언택트 시대에 맞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