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세종교수학습지원센터, ‘Edu KUS-tival’ 개최
고려대학교 세종교수학습지원센터, ‘Edu KUS-tival’ 개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2.01.28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년도 학습역량 우수성과 공유회, 학습지원프로그램 전시 및 발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열린 학습역량 우수성과 공유회 및 시상식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열린 학습역량 우수성과 공유회 및 시상식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가 지난 12월 2021학년도 학습역량 우수성과 공유회인 ‘Edu KUS-tival’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Edu KUS-tival은 그간의 우수한 학습역량 성과를 적극 발굴하고, 그 내용을 공유·확산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성과 공유회 시작에 앞서 문화스포츠관 1층 로비에 마련된 학습역량 우수성과 전시회가 오후 4시에 열렸고, 총 94명의 학생이 전시회를 관람했다.

우수성과 전시회에서는 협력학습 프로그램과 성적경고자 대상 학습지원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전시 및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 학습역량 우수성과 공유회가 열려, 제5회 충청권역 대학연합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오근영 학생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12기 CTL 서포터즈 대표 권예지 학생의 서포터즈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발표가 진행됐다.

우수한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우수성과 공유회 및 시상식에는 총 135명의 학생이 참석했다.

이번 성과 공유회를 통해 센터에서 운영하는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협력학습 프로그램이나 성적경고 학습지원 프로그램 등의 우수성과를 대내·외적으로 학생들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최수안 센터장은 “이번 Edu KUS-tival에 참여해주신 모든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런 자리를 처음 마련했는데,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스스로 학습역량을 올리기 위해 노력한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학생들의 학습역량 강화를 위해 교수학습지원센터의 프로그램을 지금보다 더 발전시켜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김연정 학습지원 담당  연구원은 “비대면 환경에서의 학습 활동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하여 Edu KUS-tival과 같은 우수한 학습역량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재학생의 학습역량강화를 위한 학습지원 프로그램, 학습부진 대상 학습지원 프로그램, 협력학습 프로그램 등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수요조사 및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이를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