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세종시 어울링, 가장 많이 이용한 시민은?
올해 세종시 어울링, 가장 많이 이용한 시민은?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1.12.1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울링 최다이용자 20명 어울링상 시상… 3만원 쿠폰 지급
기후변화 대응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에 시민 1,487명 참여
세종시 공용자전거인 어울링

세종시는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올 한해 공용자전거인 ‘어울링’을 가장 많이 이용한 시민 20명을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선정은 ‘2021년 하반기 자전거 출퇴근챌린지’ 하반기 특별상인 어울링상 수상자로, 자전거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3만원 상당 쿠폰이 지급된다.

자전거 출퇴근챌린지는 기후 변화 대응과 온실가스 절감을 위한 지속가능 발전 실천사업으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세종시·세종도시교통공사가 협력·추진 중이다.

지난 4월부터 11월 말까지 총 1,487명의 시민이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지난 달에는 전국자전거출퇴근챌린지에 우수참가자로 세종시가 8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협의회는 이날 어울링상 외에도 상·하반기 출퇴근챌린지상 3명, 온실가스감축상 3명, 타고포인트상 3명 등을 선정했다고 말했다.

자전거 출퇴근챌린지는 전용앱인 에코바이크(www.ecobike.org)를 설치한 후 어울링이나 일반자전거를 이용하기 전 앱을 실행하면 참여할 수 있다.

앱 실행 후에는 이동한 거리가 주행거리 1㎞당 1포인트, 출퇴근 시간대에는 1㎞당 10포인트가 쌓여 온실가스 감축량, 에너지 절감량, 나무심은 효과로 환산된다.

최병조 사무처장은 “우리나라 온실가스 배출은 세계 9위, OECD 국가 34개국 중 4번째로 배출량이 증가하고 있다”며 “자전거 이용을 통해 온실가스와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만큼 세계 최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 모두가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어울링은 2014년 서비스를 시작해 총 3,540대, 648대여소를 운영 중이다. 이달 기준 이용건수 155만 건을 달성, 전년 동월 누적 이용건수 대비 이용량이 약 130%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