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 협동조합 만들어볼까
학교에 협동조합 만들어볼까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11.03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포럼 주최
2일,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사회적경제 온라인 포럼이 열리고 있다.
2일,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사회적경제 온라인 포럼이 열리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2일 오후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지속가능한 세종을 위한 사회적경제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사회적경제 온라인포럼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고 시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통해 진행됐으며, 우리 지역에서 사회적경제 활동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시민, 학부모들이 온라인에 참여했다.

현장 참여를 희망하는 일부 시민들의 신청을 받아 현장에서도 직접 질의응답을 하며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 포럼은 충남연구원의 박춘섭 책임연구원의 ‘지속가능한 세종을 위한 사회적경제의 역할‘이라는 기조강연으로 시작됐다.

이후 ▲박영식 사회적경제연구원 세종센터장 ▲박영주 예다움학교협동조합 이사장 ▲유인수 가치플러스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최정관 세종우리협동조합 상임이사의 주제토론에 이어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후 마무리됐다.

참가자들은 이번 포럼이 세종시교육청에서 주최한 만큼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를 위해 교육공동체의 참여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인사 영상을 통해 “우리 교육청은 찾아가는 사회적경제교실, 학생캠프, 교육자료 개발을 통해 가치를 확산하는데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우리 아이들과 학부모가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인식하고 교직원들이 사회적경제 기업의 물품을 더 많이 구매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