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초등기초수학 ‘촘촘수학’ 개발·보급
세종시교육청, 초등기초수학 ‘촘촘수학’ 개발·보급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8.19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1·2학년 기초수학 학습자료, 수학 포기하는 학생 없도록 지도
촘촘수학 1,2학년 기초 수학 지도 도움 자료
촘촘수학 1,2학년 기초 수학 지도 도움 자료

세종시교육청은 2021학년도 초등학교 수학 수업 지원을 위해 저학년 기초 수학 지도 도움 자료 ‘촘촘수학’을 개발 보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 보급하는 1,2학년 기초수학 지도 도움자료는 저학년 시기부터 학생들이 수학을 친근하게 생각하고 꼼꼼히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자료로 현장의 1, 2학년 교사들이 집필진으로 참여해 개발했다.

교과서 단원 진도에 맞추어 내용을 개발해 차시 내용에 따라 연산을 돕는 활동지, 수 감각을 키우는 도움 자료, 놀이 중심의 활동 자료 등으로 구성됐다.

교재 구성은 교사용 설명자료, 학생용 활동자료, 활동 카드로 나누어져 있고 손쉽게 출력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파일로도 제공된다.

1·2학년 전체 담임교사와 특수학급 교사들에게 배부되어 수업을 위한 도움 자료로 활용되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본격적으로 수학을 어려워하고 학습격차가 벌어지는 초등 3학년 교실의 수업 지원을 위해 작년부터 수학협력교사제를 본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2명의 교사가 함께 진행하는 협력수업을 통해 수업은 한층 촘촘히 설계되고 학생들은 즉각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방과후로 연결되는 보충지도를 통하여 벌어진 학습격차를 줄이면서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지할 수도 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저학년 시기부터 수학을 기피하지 않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고민해야 하며, 느린 학습자를 배려한 수업과 모두가 배움에 성공하는 교실을 만들기 위해 계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