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남, 세종시 코로나 선별진료소 의료진 응원
㈜장남, 세종시 코로나 선별진료소 의료진 응원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8.1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헌경 대표, "릴레이 시민응원운동으로 이어지길 희망"

세종시 주민생계조합(조합장 이은영)과 ㈜장남(대표 임헌경)은 코로나 방역의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선별진료소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12일 세종시보건소(소장 전은정)를 방문, 물품을 전달했다. <사진>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적용하고 있는 세종시에서도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모두 78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는 지난 1년 반 동안의 세종시 누적 확진자 10분의 1에 가까운 수치라는 것.

이런 가운데 세종시보건소 산하 선별진료소의 의료진은 무더위 속에서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매일같이 사투를 벌이고 있다.

이에 140명 보건소 전 직원이 교대로 검체 채취와 백신접종에 투입되고, 매일 같이 비상상황을 준비하다 보니 긴장감과 피로도가 높은 데도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은영 조합장은 “현장에서 고생하는 의료진 때문에 기업도 안전하게 기업활동을 할 수 있다”면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계시는 방역기관과 의료진들의 노고에 주민생계조합이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쁜 마음”이라고 말했다.

임헌경 대표는 “강풍기를 돌린다지만 폭염에 방호복을 입고 근무하면서 물 한 잔도 마실 수 없는 환경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의 모습을 보니 감사함에 절로 고개가 숙여진다”면서 “조금 늦었지만 의료진들에 대한 지원과 격려, 응원의 시민운동이 좀 더 확산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로컬푸드생산자연합회 등 의료진을 응원하는 세종시민의 손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응원운동에 동참을 약속한 업체가 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