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유치원, 원생·학부모·교원과 함께 합니다
소담유치원, 원생·학부모·교원과 함께 합니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7.0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담유 학부모회 ‘소담이음’, 원생 위한 활동 조력… 세종시 전체 유치원 학부모 활동도 펼쳐
7월 2일, 세종시 관내 15개 유치원 학부모들이 연수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 15개 유치원 학부모들이 연수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 소담유치원(원장 이정주) 학부모회 ‘소담이음’은 교육의 3주체로서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소담이음은 ‘어린이-보호자-교직원’을 잇는다는 의미의 이름으로, 유치원 안에서 도서 읽기 지원, 숲 놀이 지원 등 교육 활동 내 꿈자람 선생님(교육활동지원자)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세종시 소재 공립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교육 지도방안 비대면 연수를 개최했다.

‘가정에서의 성교육 지도방안’이라는 연수 주제로 학부모들의 흥미와 관심사에 부합하는 주제를 학부모회에서 자발적으로 선정하여 연수를 기획, 세종지역 15개 유치원의 학부모들이 참여했다.

단위 유치원을 넘어 교육공동체로서 세종의 학부모가 함께 했다는 것에 더욱 의미있는 연수였다.

이를 계기로 소담이음은 2학기에도 학부모들의 관심사에 맞는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소담유치원 학부모뿐만 아니라 세종시 여러 유치원 학부모들에게도 교육의 기회를 주셔서 고맙다”고 말했다.

시은혜 소담이음 회장은 “유치원 활동에만 시간을 쏟는 것이 아니라, 보호자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여 보호자-아이 모두 더 큰 성장을 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교육공동체는 특정 소속이 아닌 아이들 교육을 응원하는 모든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모든 교육 가족들을 교육의 동반자로 인식하고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좋은 교육공동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