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 배움과 삶의 안전판 제공하는 미래교육 열겠다”
“아이들에 배움과 삶의 안전판 제공하는 미래교육 열겠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7.01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 10년 및 교육감 취임 3주년 행사 개최… 성과와 미래 비전 공유
‘세종교육 10년’ 영상 시청, ‘코로나 이후 교육 패러다임 변화 따른 미래교육 전망’ 강연
1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세종교육 10년 및 교육감 취임 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1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세종교육 10년 및 교육감 취임 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1일 청사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세종교육 10년 및 교육감 취임 3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1일은 세종시가 출범한 지 10년차에 접어드는 날이자 세종교육청도 개청 10년차를 맞이한 기념일이다.

이번 행사는 ‘세종교육 10년의 성장과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세종교육 10년을 돌아보는 영상 시청 ▲모범공무원 표창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의 ‘긴급성의 시대, 교육체제 재구성 과제’에 대한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허허벌판에 106개 학교를 세우고 교육특별자치시에 걸맞은 교육환경을 만들었다”고 자평한 뒤 더 나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설립 및 학교 공간 혁신 ▲읍면지역 교육환경 개선 ▲41개 단설유치원 설립‧운영 및 생태유치원 개원 ▲초등학교 생각자람, 중학교 나다움 성장 교육과정 운영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운영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최교진 교육감은 “전국 최초로 무상급식을 실시하고, 코로나19에 대응한 철저한 방역으로 2020학년도 2학기부터 전면등교를 하는 한편, 장애학생들의 교육과 진로를 챙기고 돌봄과 교육복지를 선도하고 있다”며 “지난 10년의 성장은 세종교육공동체가 함께하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아이들에게 배움과 삶의 안전판을 제공하는 세종 미래교육을 열어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