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세종시로 이전 기업 위한 맞춤형 지원"
세종테크노파크, "세종시로 이전 기업 위한 맞춤형 지원"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6.2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사 안팎이 지원 대상, 기업당 1300만원가량 지원 예상
올해 스마트시티 기업 유치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재단법인 세종테크노파크 조감도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김현태·세종TP)는 세종시 중소기업의 정착 안정화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2021년 스마트시티 기업유치 활성화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세종TP에 따르면 스마트시티 기업유치 활성화 지원사업은 고용노동부(대전고용노동청)의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시티를 지향하는 세종시 중소기업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는 것.

이 사업은 세종지역 주력산업(스마트시티산업, 스마트그린융합부품·소재산업) 및 전후방 연관 업종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정착 안정화 및 사업화를 중점지원 한다는 것이다.

신청 자격은 2012년 7월 1일 세종시 출범 이후에 이전 혹은 창업한 중소기업으로, 세종지역에 사업장(본사, 공장, 지사, 연구소 등)을 보유하고 신청서 제출일 기준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로드맵 도출, 국내외 인증획득 지원 등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기업당 1300만원가량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규모는 15개사 안팎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세종기업지원 통합관리시스템(SEMS)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한 뒤, 제반 서류를 시스템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해당 공고의 자세한 사항은 세종기업지원 통합관리시스템(SEMS), 세종TP 홈페이지 내에 지원사업공고(http://www.sjtp.or.kr), 세종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 및 아래의 QR코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현태 원장은 "세종시 이전 및 창업 기업이 안정적으로 정착, 혁신성장을 할 수 있도록 기업 중심의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세종지역에 기업들이 투자하고 싶어지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세종TP가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 044-850-2143/21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