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공직생활, 청렴하지 않으면 안 된다
슬기로운 공직생활, 청렴하지 않으면 안 된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6.2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고위공직자 등 반부패 청렴교육 21일 진행
최근 개정 이해충돌방지법 등 강의, 갑질 예방교육도 해
21일 세종시교육청대강당에서 실시된 반부패청렴교육에
세종시교육청 공무원들이 21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반부패 청렴교육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21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을 비롯해 최은희 세종시부교육감, 본청 국·과장 및 직속기관장 등 고위공직자와 전 직원 약 400명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고위공직자들에게 반부패 청렴 리더로서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청렴연수원 등록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박연정 강사가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올바른 공직생활을 위한 청렴가이드’라는 주제로 ▲최근 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과 갑질 예방 교육 ▲청탁금지법 및 지난 5월 18일 제정된 이해충돌방지법 등 공무원이 알아야 할 법령 등을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쉽고 유쾌하게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방역 지침에 따라 전체 집합교육 대신 본청 및 직속기관 4급(상당) 이상 고위공직자와 장학관, 사무관 등은 집합교육을 하고, 나머지 직원들은 부서별 TV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고 세종교육청은 설명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청렴은 공직자가 지켜야 할 근본”이라고 전제한 뒤 “이번 교육을 통해 세종교육청을 믿고 지지해 주는 모든 학생과 학부모, 시민들을 위해 공직자인 우리부터 솔선수범하고 청렴한 마음을 바탕으로 상호 존중하는 마음을 더해, 소신 있고 자신감 있게 업무를 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