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세종시당, 벌써부터 공천 분쟁?
민주당 세종시당, 벌써부터 공천 분쟁?
  • 김기완 기자
  • 승인 2013.05.14 17:07
  • 댓글 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간부가 현직 시의원 겨냥, "공천, 어렵다"고 말해 내부 분열

   민주당 세종시당 한 간부가 벌써부터 내년 선거의 공천설을 흘려 내부적으로 반발을 사고 있다.<사진은 민주당 세종시당>
세종시 지역에서 지지율을 높여나가고 있는 민주당이 시의원 공천과 관련, 적절치 못한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내년 6월 치뤄질 제6회 지방선거를 앞두고 벌써부터 공천 문제가 거론되는 등 오해의 소지를 불러오고 있다.

14일, 세종시 정치권에 따르면 민주당 세종시당의 한 간부가 현직 시의원인 A의원의 공천이 어려울 것 같다는 등의 발언을 공공연히 하고 있어 내부 갈등이 나오고 있다. 자신의 권한 밖의 일인데다가 시기 상 공천 구상이 나올 수 없는 상황임에도 공천설이 거론됐다는 점에서 좋지않은 반응이 나오고 있다. 

특히, 공천과 관련 최대의 보안을 유지해야 할 부분임에도 그렇지 못한 점이 세종시당의 조직적 체계와 한계를 보이고 말았다는 비판적 여론도 나오고 있다. 공당으로서 적절치 못한 처신으로 타 정당으로부터 약점을 잡혔다는 것이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민주당 세종시의원들도 반발하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모 의원은 "시의원들의 공천권은 전적으로 시당 위원장에게 있다"라고 강조하고 "시당 조직의 간부라는 위치에서 일년이란 시간을 앞두고 있는 지방선거의 공천을 이야기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민주당 소속의 모든 당원들은 지방선거에 출마할 권한이 있고 이 같은 과정에서 공천이라는 부분은 상대적으로 상처받을 의미가 있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다간 당원들간 불신을 야기시킬 수 있는 우려를 낳을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원 2013-05-16 12:17:03
시의원 공천은 시당위원장이 전적으로 갖고 있다는 기사내용은 맞지 않는것 같은데요?민주당은 시도당 위원장이 공천권을 행사하지 않습니다.민주당의 자중지란은 세종시당의 분열을 부축여 내년 지방선거에서의 패배를 자초하는 결과를 가져올것 입니다. 민주당 세종시당 당직자들 뭔가 착각을 하는것 같네요

웃기고 있네요 2013-05-16 13:32:25
시당위원장도 공천대상자인데 무슨 권한을 전적으로 행사???????????

세종시민 2013-05-16 15:11:05
민주당원동지여러분
생각을 같이 합시다
그것은 다음달에 있는 행정사무감사 입니다 커다란일을 시의원들이 할수 있도록 우리 민주당원 여러분들의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줄것은주고 받을것은 받고 해서 무언가는 해낼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해내시는분은 다음공천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왜? 시민들이 지켜보고 있으니까요
다음 지방선거 싹쓸이 할수 있습니다
열심히 하시기를---민주당 시의원님----홧팅---김부유의원 화이팅-

조치원 2013-05-16 15:16:58
경험에 의하면
열심히 하는 정치인은 공천에 연연하지 않는답니다
왜? 열심히 하는 정치인이 공천 받을수 있다는 논리 때문---***

저기요. 2013-05-17 01:37:12
월래 시도당위원장은 해당 지역의 국회의원아닌가요? 그런데 세종시당은 선거에서 떨어진 사람이 시당위원장을 하고 있네요. 시장 공천 받을 사람이 시당위원장을 하고 있다는 거 근본적으로 이런거부터 잘못된거 아닌가요? 뭘 좀 알고서 댓글들 다세요. 본인이 시장 출마를 위해 위원장직에서 물러나기 이전에 그동안 시당 운영을 하면서 참고사항 등을 넘겨주고 나오는거 아닌가? 그러니 시당위원장이 공천하는거나 마찬가지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