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체육발전 지원하는 모임 발족됐다
세종체육발전 지원하는 모임 발족됐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0.11.24 14: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세종체육발전협의회 발대식 갖고 체육회 지원기관으로 활동
세종체육을 외곽에서 지원하는 '세종체육발전협의회'가 24일 발족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세종시 체육발전을 지원하는 모임인 ‘세종체육발전협의회’가 24일 발족됐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세종필드골프클럽 2층 회의실에서 열린 모임에는 이춘희 세종시장과 홍성국 국회의원이 영상으로 발족을 축하했으며 이두식 세종상의회장, 이태환 세종시의장, 조상호 경제부시장 등을 비롯한 체육회 인사 및 기업인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세종체육발전협의회는 앞으로 기금 조성과 상호교류를 통해 세종시 체육을 한 단계 성장시키는 구심점이 되면서 주요 정책 수립을 위한 자문, 체육회의 합리적인 운영방안 제시, 체육 단체와 관계 기관 간 상생 발전 및 협력 방안 수립 등을 통해 체육회를 지원하는 단체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정태봉 세종시체육회장은 인사말에서 “회원 간에 유기적인 협력으로 발전협의회가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세종시 체육을 성장시키는 초석이 되기를 간절히 희망한다” 며 “민선 체육회 발족과 함께 체육 전담기관으로 안정적인 운영과 책임있는 행정으로 체육회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날 신동학 사무처장은 정태봉 회장 취임 이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체육진흥기금 모금과 관련,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법인 16곳과 개인 5명, 금융기관 2곳 등에서 모금에 동참해 모두 2억3천2백만원을 적립했다고 보고했다.

이 기금은 향후 ▲선수 및 체육지도자 양성 ▲체육단체 육성 ▲체육진흥 계획에 의한 각종 사업 ▲경기력 향상과 체육진흥에 필요한 사업 등에 사용되며 우수선수 육성비로 2천5백만원을 내년 예산에 이 기금으로 우선 편성했다.

벌대식에서 인사말을 하는 정태봉 세종시 체육회장

이두식 세종상의 회장과 이태환 세종시의장은 “세종시 체육이 건강한 시민 속에 파고들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을 하겠다” 며 “발전협의회 발족은 가장 역악한 세종시에 씨앗과 밀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축하 인사에 이어 경과 및 운영방안 보고, 의견 수렴 및 논의 등으로 회의는 진행됐다.

한편, 세종시 체육발전협의회에서는 별도로 골프회를 운영, 회원 간에 친목도모가 체육발전으로 이어지도록 모임을 만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정일 2020-11-24 19:05:48
세종시체육회와 체육발전협의회 모두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