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남면 자연보호협의회 출범
금남면 자연보호협의회 출범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3.04.09 18:25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회장 및 각 분과별 자문위원 임명하고 활동시작

금남면 자연보호협의회는 9일  자연보호협의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및 자문위원들을 임명하고 정식 활동에 들어갔다.
금남면 자연보호협의회가 창립됐다.

금남면 자연보호협의회는 9일 오전 11시 자연보호협의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남면 소재 하나공인중개사에서 안정호 회장의 취임식을 열고 정식 활동에 들어갔다.

안정호 금남면 자연보호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작은 작지만 숲을 가꾸면 새를 부른다” 며 “이제 첫걸음을 떼어 적은 인원이지만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금남면 협회의 활성화에 노력하겠다” 고 각오를 밝혔다.

오노균 세종시 자연보호협의회장은 축사를 통해 “신임회장을 중심으로 단결하여 여러 회원들이 열정을 가지고 활동해주길 바란다” 며 “오는 24일 열리는 전국자연보호세미나에 금남면의 회원들이 중추적 역할을 해 줄 것으로 믿는다” 고 당부했다.

박경자 금남면 자연보호협의회 부회장과 참석한 회원들은 ‘화이팅’ 구호를 외치며 금남면 협회의 발전을 다짐했다. 박 부회장은 “금남면 협회가 앞으로 산불예방, 환경미화, 각종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다” 며 “금남면 협회의 활약을 지켜봐 달라” 고 말했다.

세종시 자연보호협의회는 지난해 6월 창립 후 각 지역별 협회를 구성 중이다. 이날은 금남면 자연보호협의회 창립대회가 열려 회장의 취임식과 더불어 각 분과별 자문위원들의 임명을 통해 협회구성을 마쳤다.

한편, 세종시 자연보호회협의회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전국자연보호 세미나’ 에 주축이 되어 참가, 자연보호 활성화 및 발전방향에 대한 정보교류의 기회를 마련한다.

‘전국자연보호 세미나’ 에는 전국 17개 광역시·도 및 시·군·구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단체,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환경부가 공식 후원하고 자연보호중앙연맹이 주최 하며 세종시와 세종시 자연보호협의회가 주관하는 세종시 출범 첫 전국 행사로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정호 2013-04-16 08:50:39
금남면 자연보호 협의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연보호 회원이 되어 자연을 사랑할 수 있는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출범을 위해 애쓰신 오노균 세종시협의회장님 감사합니다.

임재한세종시 문화해설사 2013-04-13 22:27:12
축하합니다 ~~~자연을 보호한다는것은 정말 훌륭하고 아름다운 일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청년으로 선발된 데니서도 자연보호운동가입니다 저는 데니서를 좋아합니다~~안정호회장도 좋와합니다 홧팅~~~

조치원 2013-04-12 18:01:19
안정호회장님 축하 드립니다
발전있으리라 기대해 봅니다

오원균 2013-04-10 23:40:23
안정호회장님 축하해요.

김정성 2013-04-10 14:02:54
진정한 자연보호는 내스스로가 자연을 지킬줄 아는자가 환경과자연을 보호 할수 있다고 본다.
그러지 않고 생색과 얼굴를 알리고자 하는 단체나 협의회는 한마디로 순수성이 없는 말장 도로묵 이다
앞으로 세종특별자치는 상표만 알리는 단체와 각종 협의회가 아닌 세종시가 명품도시로 발전 하도록 솔선수범하는 자세가 자연을 아끼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