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장려상
세종시,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장려상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12.24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생활밀착형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체계 마련 공로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가 ‘2019년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 찾아가는 보건복지 분야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국정과제 ‘찾아가는 생활밀착형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체계구축’의 원활한 수행과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 정착·확산을 위해 전국의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평가는 전국 시·도, 시·군·구 중 218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지원체계 구축 ▲공공서비스 연계강화 우수사례 ▲문제해결역량 강화 우수사례 등 3개 분야에 걸쳐 실시됐다.

시는 이 가운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지원체계 구축 분야에서 생활밀착형 지원체계 마련 및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 정착·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장려상에 선정, 재정인센티브 1,000만 원을 받게 됐다.

시는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설치 확대 및 간호직 공무원을 배치한 복지 인프라 확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주민중심의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19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주민대상 특화사업 추진에도 호평을 받았다.

이상호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성과는 현장중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위해 민관이 소통하고 협력해 왔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앞으로 시민생활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소외 받는 시민 없이 모두가 행복한 세종시 실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