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은 가족이 되는 또다른 방법"..특별한 걷기대회
"입양은 가족이 되는 또다른 방법"..특별한 걷기대회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9.09.29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입양가족자조모임, 28일 제1회 1&1 행복을 더하는 우리가족 걷기대회..입양 인식 전환 계기
세종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린 ‘제1회 1&1 행복을 더하는 우리가족 걷기대회’ 모습

세종시입양가족자조모임(대표 박요한)은 28일 세종시 호수공원 일대에서 ‘제1회 1&1 행복을 더하는 우리가족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입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건전한 입양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촌종합복지센터 종합사회복지관, 홀트아동복지회 충청지부, 사회복지법인 동방사회복지회 대전지부 등도 행사 개최에 힘을 보탰다.

걷기대회 출발~

입양가족과 함께 시민, 지역사회 유관기관 등 6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입양에 대한 인식 전환을 이루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참가자들은 호수공원 수상무대섬을 출발해 수변마루 등 호수공원 둘레길 2.9㎞ 구간을 걸으면서 가족 사랑을 흠뻑 느꼈다. 걷기대회 완주 가족에게는 추첨을 통해 TV 등 푸짐한 기념품도 주어졌다.

박요한 세종시입양가족자조모임 대표는 "입양은 특별한 사람 또는 착하고 대단한 사람들만이 하는 것이 아닌 가족이 되는 또 하나의 방법"이라며 "입양에 대한 인식 변화와 편견과 차별을 극복해 건전하고 성숙한 입양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회 1&1 행복을 더하는 우리가족 걷기대회’에 참여한 시민들 모습
세종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린 ‘제1회 1&1 행복을 더하는 우리가족 걷기대회’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