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학생..."우리는 편한 교복입어요"
세종시 학생..."우리는 편한 교복입어요"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7.2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개교, 행정업무 처리 절차 등 보완한 ‘교복 학교주관구매 길라잡이’ 배포
세종시교육청이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편한 교복’에 대해 관내 중·고등학교 참여 여부를 중간 점검한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지난 5월 진행한 편한 교복 패션쇼 장면
세종시교육청이 올해부터 추진하는 ‘편한 교복’정책에 관내 중·고등학교 참여 여부를 중간 점검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지난 5월 진행한 편한 교복 패션쇼 장면

세종시 학생들은 편한 교복을 선택해서 입을 수 있게 된다.

따뜻하고 실용적인 후드티.. 성장하는 학생들을 고려한 밴드형태의 허리마감 바지.. 이와 같은 ‘편한 교복’을 세종시 중·고등학생들이 이르면 내년부터 입을 수 있을 전망이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올해부터 추진 중인 ‘편한 교복’과 관련, 중·고등학교 가운데 중학교 16교(67%), 고등학교 11교(61%)로 총 27개(64%)의 학교에서 ‘편한 교복’을 도입하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중간점검 결과를 발표했다.

교육청은 세종시에서 교복을 착용하는 중학교 24교, 고등학교 18교 총 42개교로 해당 학교의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학교구성원을 대상으로 편한 교복 도입여부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올해 미추진하는 학교 중 다수의 학교는 2020학년도부터 준비하여 2021학년도부터는 ‘편한 교복’을 도입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편, 공론화 결과 기존교복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한 학교는 9개교(21%)였으며, 7월말까지 공론화를 진행하기로 계획한 학교는 3개교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세종시교육청은 단위 학교에서 편한 교복 추진 시 어려움이 없도록 편한 교복 사양서, 표준 교복 디자인과 행정업무 처리 절차 등을 쉽게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교복 학교주관구매 길라잡이’를 세종시 중·고등학교에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편한 교복 추진을 위해 ▲편한 교복 기본계획 수립(1월) ▲편한 교복 추진위원회 구성ㆍ운영(2~4월) ▲편한 교복 추진 안내자료 시행(4월)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전 및 전시회(5월~6월) ▲편한 교복 샘플 전시회(7월~8월) 등을 진행하여 편한 교복 착용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확산을 위해 노력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