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편한교복 공모전 우수작 10점 발표
세종시교육청, 편한교복 공모전 우수작 10점 발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6.23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학교 총 22개교 46점 접수, 우수작품 총 10점 선정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사진은 지난 20일 최교진 교육감이 편한교복 공모전 수상작을 출품한 학생들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이 지난 20일 편한교복 공모전 수상작을 출품한 학생들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전'에서 총 10점이 우수작품으로 선정됐다.

‘내가 입고 싶은 편한 교복’을 주제로 한 이번 디자인 공모전에는 중학교 11개교 21점, 고등학교 11개교 25점 총 22교에서 46점의 디자인이 출품됐다.

심사는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이 접수된 출품작을 대상으로 공모 주제와 부합하는 방향성, 실용 가능성, 아이디어의 참신성 등을 고려해 ▲작품성(작품 완성도와 예술성) ▲전달력(내용의 참신성과 표현력) ▲적합성(주제와의 관련성과 메시지 전달력) ▲연계성(향후 활용 가능성)에 대한 객관적 평가기준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시교육청은 우수작품을 디자인한 학생들에게 지난 20일 교육감실에서 상장과 상금을 전달했다. 우수작품은 각급학교와 교복업체에 공유해 학생들이 생각하는 편한 교복이 어떤 형태와 재질인지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출품된 모든 작품들은 오는 28일까지 시교육청 1층 로비에 전시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공모전의 준비와 과정, 결과 등이 ‘편한 교복’ 확산을 위한 공감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참여한 모든 작품에서 우리 학생들의 생각을 세심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