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형 대전시 약사회장 취임
정규형 대전시 약사회장 취임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3.02.1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사들이 사회적으로 존경받도록 임기동안 노력하겠다"

   신임 대전시 약사회장에 취임한 정규형 회장, 그는 약사들이 사회적으로 존경받을 수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규형 시정약국 대표(56)가 제10대 대전광역시 약사회장에 취임했다.
14일 저녁 7시 대전시 약사회는 박병석 국회부의장, 염홍철 대전시장, 김구 대한약사회장을 비롯한 약사회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평동 약사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제25기 대의원 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정규형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약사들이 사회에 더 많이 기여해서 사회적으로 존중받고 존경받도록 임기동안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며 “편의점에서 안전 상비약 판매 등 현안을 둘러싸고 이견을 빚고 있는 의견들을 조정하면서 화합의 길을 찾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행 의료 환경이 약사들에게 결코 좋은 것만은 아니다”라며 “내부의견 조율 과정을 통해 한 목소리로 권리를 지키면서 사회와 더불어 사는 길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9년간 대전시 약사회를 이끌었던 홍종오 이임 회장은 “재임기간동안 임원진들의 봉사와 희생, 그리고 회원들의 노력으로 무사히 임기를 마칠수 있게 도와준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어려울 때 일수록 화합과 단결로 약사의 권리와 의무를 다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취임식에는 김구 대한약사회장, 염홍철 대전광역시장, 박병석 국회부의장, 박성효, 이명수 국회의원, 김영호 충남대 약학대학장, 박용갑 중구청장, 정동극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장, 전일수 충남도 약사회장, 황인방 대전광역시 의사회장, 강석만 대전광역시 치과의사회장, 최창우 대전광역시 한의사회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또, 이날 한해동안 약사회 발전을 위해 애쓴 회원에 대한 분야별 표창패 수여와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한약사회장 표창패 : 이혜원(대외협력이사), 조현미(약학한약이사)
◇대전광역시장 표창 : 홍권우(부회장), 주향미(여약사 이사)
◇제 19회 대전광역시 약사대상 : 정혜경(여약사 지도위원)
◇대전시 약사회장 감사패 : 이희래(유성보건소 예방의약담당), 양동영(동아제약 대전지점장), 김기문(백제약품 대전지점장)
◇대전시 약사회장 표창 :김병훈, 구미경, 김은정, 강은정, 윤권열, 김모니카
◇우수반회 표창: 대전시 동구분회 동부반

한편, 신구회장 이·취임식 후 제24회 정기 대의원 대회를 열고 2013년도 사업계획안과 세입·세출 안을 심의하고 지난 해 결산을 통과시켰다.

   대전시 약사회는 14일 저녁 7시 월평동 약사회관에서 정기대의원대회와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