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당선인 기름피해 해결약속 이행하라"
"朴 당선인 기름피해 해결약속 이행하라"
  • 금강일보
  • 승인 2013.02.0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의회 김진권 의장·대책위, 인수위서 촉구
경제 활성화 전담부서 지정·특별버버 개정 등 제시

 
6년째로 접어든 태안 유류피해와 관련, 피해민들이 거리를 헤매며 또다시 검은 눈물을 쏟고 있다.

현재까지 마땅한 배상과 보상이 이뤄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태안군의회 김진권 의장과 태안유류피해연합대책위원회(위원장 국응복·지재돈, 이하 태안연합대책위) 회원 40명은 5일 서울 삼청동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 앞에서 성명서를 내고 “선거 당시 약속과 같이 마땅한 배상과 보상안을 조속히 마련, 태안 등 피해지역을 살릴 대책을 내놓으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천혜의 자연경관과 사시사철 먹거리로 넘쳐나는 아름다운 휴양지에 사고 5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많은 상처가 남아 있다”며 “태안이 하루속히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과 해양환경복원사업을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한 대선 당시 박근혜 당선인의 약속을 상기시켰다.

더불어 피해보상 등이 정상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한다는 약속과 세종시와 과학벨트, 내포신도시와 연계한 태안발전책 약속 이행도 강조했다.

태안을 중심으로 서산시 외 충남지역 피해지역 주민들은 지난해 12월 16일 첫 사정재판(서산지원)에서 법원이 주민들이 신청한 사정금액의 10% 수준인 4138억 원을 피해보상금으로 판정하자 큰 시름에 빠졌다. 첫 사정재판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판단한 주민들은 서울 삼성그룹 본사 앞과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 앞에서 천막농성과 1인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구랍 22일부터 현재까지 릴레이 1인시위 중인 태안군의회 김진권 의장과 태안연합대책위는 그러나 인수위 측이 이렇다할 말 한마디가 없다며 울분을 토했다.

이날 태안연합대책위는 인수위 측에 ▲태안을 살릴 대책 마련 ▲새 정부에 태안 등 지역경제를 살릴 전담부처 지정 ▲태안특별법 개정 등 3가지 항목을 주요안건으로 제시했다.

이들은 또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에게 국민과 피해민께 사죄하고 피해주민을 살릴 대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서부본부=이수홍 기자 shong6500@ggilbo.com
태안=윤기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