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병찬 부시장 인수위에 과학벨트 정상추진 요청
노병찬 부시장 인수위에 과학벨트 정상추진 요청
  • 금강일보
  • 승인 2013.02.05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학분과위원 방문 ··· 부지매입비 전액 국고부담 등 건의

 
노병찬 대전시행정부시장이 4일 대전을 방문 중인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교육과학분과위원(대표 장순흥 인수위원)을 만나 과학벨트 사업의 정상적인 추진과 엑스포재창조사업 지원 등을 요청했다.

노 부시장은 “미래창조과학부 설치 등 역대 정부보다도 과학기술을 중요시하는 새 정부의 대통령직인수위가 현장 방문지역으로 대한민국 과학기술 중심도시인 대전을 찾은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대전방문에 대한 감사와 환영의 뜻을 전했다.

이어 “특별법 제정과 정부 기본계획 수립, 특구개발변경계획 등 과학벨트 사업의 행정적인 절차는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반면 정부 예산반영은 지난해 4100억 원을 요청했으나 실제 2200억 원, 올해 요청한 7900억 원 중 2633억 원이 반영되는 등 당초 계획대비 약 40%정도에 그치고 있다”고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올해 정부예산에 과학벨트 거점지구 부지매입비가 반영되지 않아 사업의 차질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다는 여론을 전달하며, 부지매입비의 전액 국고부담 등 인수위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1993년 대전엑스포 개최 이후 마땅한 돌파구가 없어 엑스포과학공원이 장기간 침체돼 있는 만큼 엑스포재창조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인수위 차원의 지원도 요청했다.

인수위 교육과학분과위원회는 이날 특구진흥재단에서 토론회를 가진 후 지역 과학계 인사와의 간담회에 이어 항공우주연구원 및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을 잇달아 방문했다.

김형중 기자 kimhj@gg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