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대기오염 방지시설 지원..기업 추가공모
세종시, 대기오염 방지시설 지원..기업 추가공모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9.02.2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사업장 대상 설치사업비 80% 지원…3월 26일까지 접수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는 대기오염물질 배출 중소사업장에 대한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지원을 추가 실시하기로 하고, 기업의 신청을 받는다.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사업은 중소사업장에 대한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를 통해 기업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사업으로, 설치비의 80%까지 지원되며 기업은 20%만 부담하면 된다.

시는 올해 예산에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지원 사업 10억 원을 반영한 상태로, 지난해 말 실시한 1차 공모에서 아스콘사업장 등 4곳을 선정, 보조금을 지원한 바 있다.

이번 추가 공모에서는 잔여 보조금을 활용해 대기오염물질 배출 중소사업장을 추가 선정, 방지시설 설치비를 일부 지원한다.

추가 신청은 다음달 26일까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 접수받는다.

사업장 여건, 방지시설 설치 기대효과, 사업장의 개선노력, 지원시급성 등을 기준으로 4월 중 지원 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이후 ▲방지시설 설계 ▲설계내역 심사 ▲방지시설 설치 ▲보조금 지원 ▲효과검증 순으로 사업을 진행, 6월까지 올해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곽점홍 환경녹지국장은 “대기오염방지시설 설치 사업은 정부와 시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시범적으로 추진하는 만큼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선도도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