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8일 대평동서 팡파르
세종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8일 대평동서 팡파르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12.0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평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개최, ‘함께하는 마을, 하나되는 세종’ 만들어요

"함께하는 마을, 하나되는 세종 만들어요."

세종시는 오는 8일 오전 10시 대평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올해 마을공동체 활동을 공유하고 지역민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2018년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함께하는 마을, 하나되는 세종’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공동체별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시민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통한 발전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동체 활동을 진행한 시민이 기획 단계부터 참여해 세부 프로그램을 결정하고 공연무대도 직접 준비하는 등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추진력이 발휘됐다.

행사에선 공동체가 직접 참여해 뽑는 우수공동체 선정, 시정 주요정책 공유,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또 공동체 참여 공연과 우수 공동체 사례로 선정된 10건에 대한 발표, 향후 사업 준비를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이 밖에도 공동체별 홍보부스는 물론 사회적경제조직 홍보 부스,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김현기 자치분권문화국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해준 마을공동체야 말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주민자치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마을 문제를 스스로 발굴·해결하는 공동체의 건강한 성장을 바탕으로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 구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