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 UCC 공모전 시상식, 으뜸상은?
세종교육 UCC 공모전 시상식, 으뜸상은?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11.27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급 일상, 학교 자랑 등 학교생활 모습 담은 으뜸상 3개, 버금상 10개 작품 선정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26일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18 세종교육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사진은 최교진 교육감과 으뜸상 수상교인 새롬고 학생들의 기념사진
최교진 교육감이 26일 세종교육 UCC 공모전 시상식에서 으뜸상 수상교인 새롬고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이 지난 26일 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18 세종교육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에는 초·중·고 학생들이 스스로 아이디어를 내 학급 일상, 학교 자랑, 학생회 등 학교생활 스토리를 담은 총 70여 편의 UCC 작품이 접수됐다.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으뜸상 3개, 버금상 10개 등 13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으뜸상을 수상한 '참된 청소년의 품격, 새롬고등학교로 오세요'(새롬고 최서원 외 3명)는 복고풍 드라마 형식의 학교 홍보 영상으로 눈길을 끌었다. ‘훌륭한 교육 인프라와 커리큘럼으로 성적 향상’, ‘실제 흡연하던 학생들도 담배를 끊는 흡연 없는 학교’, ‘왕따 없이 모두가 어울리는 학교’라는 세 가지 주제가 복고 분위기의 화장, 의상을 착용한 학생들의 모습과 어우러졌다는 평이다.

최서원 학생(새롬고 2학년)은 "공모전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학교의 자랑거리를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복고 분장을 위해 20세기 화장법이나 복장을 연구하는 등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어 좋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도 학교는 친구들과 함께 놀고 배우며 꿈을 키워나가는 행복한 곳이라는 점을 유쾌하고 현실적으로 그려낸 황수빈(고운초 6학년)의 작품 등 총 13개 작품(초5, 중5, 고3)이 교육감상과 상금 350만원을 수상했다.

수상작은 세종시교육청 공식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sje_go_kr/221403126576)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 작품을 비롯한 참가 작품은 향후 시교육청 공식 SNS 등 홍보매체를 통해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