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조치원배 품평회, 연서면 이헌재 씨 대상 영예
세종 조치원배 품평회, 연서면 이헌재 씨 대상 영예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11.04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9개 농가 출품…금상 김창유·은상 김동용 씨 선정

‘세종 조치원배 품평회’에서 연서면 국촌리 이헌재 씨가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친환경 과학영농을 농해 생산한 지역의 품질 좋은 명품 세종 조치원 배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세종시 농업기술센터가 개최한 이번 품평회에는 지난달 22일부터 29일까지 8일간 관내 59개 농가에서 친환경 과학영농으로 생산한 명품 조치원배를 출품했다.

농업기술센터는 배전문경매사, 중도매인, 배연합회장, 과수기술담당으로 심사위원들을 구성해 식미, 당도, 균일도, 과피색, 모양 등을 종합해 평가했다.

심사 결과 연서면 국촌리 이헌재 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금상은 연서면 쌍류리 김창유 씨, 은상은 연서면 청라리 김동용 씨, 동상 3명 등이 뽑혔으며, 당도상에는 금남면 영곡리 황의윤 씨가 이름을 올렸다.

이번에 출품된 조치원배는 봄철 냉해, 여름철 고온과 가뭄으로 인한 어려움에도 우수한 품질로 확인돼 고품질 세종 조치원배의 명성을 지키려는 재배농가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농업기술센터 이은구 과수기술담당은 “앞으로도 세종 조치원배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품평회 등 다양한 홍보활동과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우수품종 도입, 신기술 컨설팅을 통해 세종시 배재배 농가의 실질적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