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예술고등학교, ‘아름다운 동행’ 봉사 훈훈
세종예술고등학교, ‘아름다운 동행’ 봉사 훈훈
  • 세종의소리
  • 승인 2018.10.05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허물고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 가져
세종예술고등학교가 5일, 1학년 학생 78명과 교직원 10명 총 88명이 소망공동체(충청남도 공주시 소재)를 방문해 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은 학생들이 티백만들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세종예술고등학교가 소망공동체를 방문해 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은 학생들이 티백만들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세종예술고등학교(교장 임진환)가 5일, 1학년 학생 78명과 교직원 10명 총 88명이 소망공동체(원장 고진숙, 충청남도 공주시 소재)를 방문해 장애인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학생들에게 실천위주의 인성교육을 강화해 다양한 경험과 삶의 보람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과 배려와 나눔의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오는 13일에 개최 예정인 '제11회 소망공동체 고구마감사축제'에 대한 사전 준비활동으로 ▲축제 준비 지원 ▲고구마 캐기 등을 도왔다.

또한, 소망공동체 장애인들과 주변을 함께 산책하고 간식을 나누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벽을 허물고 서로를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장애인시설 봉사활동을 통해 서로 도우며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소중한 의미를 깨달았다”고 말했다.

박영주 교사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나눔과 배려의 공동체 의식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