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 연중 접수
세종시, 희귀질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 연중 접수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09.26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성신부전 등 133종 대상…12월까지 등록환자 정기재조사
세종시 보건소 전경

세종시보건소(소장 이강산)가 희귀질환자에 대한 의료비 지원을 연중 접수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희귀난치성질환자와 그 가족의 사회·경제·심리적 안정을 돕고 복지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된다. 희귀질환 산정특례에 등록된 만성신부전증 등 133종 희귀질환자 중 소득·재산기준 적합자의 경우 구비서류를 갖춰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항목은 요양급여 본인부담금으로 진료비(133종), 만성신부전 요양비, 보장구 구입비(8종), 호흡보조기 및 기침유발기 대여료(11종), 간병비(11종), 특수식이 구입비(7종) 등이다.

구비서류는 희귀질환자 등록신청서, 건강보험증 또는 의료급여증 사본 1부, 임대차계약서(확정일자 날인), 가족관계증명서, 환자 통장사본 1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진단서(최종진단 확인) 등이다.

대상자에 따라 구비서류 및 지원항목이 다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담당(☎ 044-301-2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는 의료비 지원과 관련,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대상자에 대한 하반기 희귀질환자 정기재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정기재조사는 희귀질환자 의료비지원 사업에 등록된 환자 중 2년에 1회씩 환자가구, 부양의무자 가구에 대해 정기적 소득·재산조사를 실시해 지원 자격여부와 급여 적정성을 확인하는 절차다.

시 보건소는 재조사 결과를 희귀질환 의료비지원 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