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프란치스코 교황로’는 어떻게 탄생했을까
세종시 ‘프란치스코 교황로’는 어떻게 탄생했을까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09.0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5일, 어린이 우리고장 문화탐방-길 따라 역사 따라 도로명이야기 프로그램
2015년 3월 2일 전의면 영당리 대전카톨릭대 입구에서 '프란치스코 교황로' 기념 표지석 기념행사를 열고 있는 모습

‘프란치스코교황로’는 어떻게 탄생했을까.

세종시가 8일과 15일 두 차례에 걸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는 ‘어린이 우리고장 문화탐방-길 따라 역사 따라 도로명 이야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도로명주소를 바르게 이해하고 지역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갖도록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운영되고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문화탐방에는 관내 초등학생 4~6학년 60명이 도로명주소를 정확히 읽고 쓰는 법을 익히고, 유적지 탐방과 활쏘기 등 전통놀이 체험, 퀴즈풀기,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탐방코스는 우리 지역의 역사성을 반영해 이름이 부여된 대첩로, 비암로, 프란치스코 교황로, 왕의물 등 4개 노선으로, 각 노선 주변에 위치한 연기대첩비공원, 비암사, 전의초수 등 문화 유적지를 탐방한다.

학생들은 세종시 지명위원 겸 연기향토박물관장인 임영수 해설사의 설명으로 문화 유적지를 둘러보며 우리 지역의 자랑스러운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기회를 갖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탐방을 통해 어린이들의 도로명주소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 우지 지역 역사·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란치스코 교황로'는 지난 2015년 3월 조성됐다. 2014년 프란치스코 교황의 세종시 방문을 기념해 방문 경로 일부인 전의면 전의교차로에서 대전카톨릭대학교까지 3.6km 구간을 명예도로로 지정하고 기념표지석을 설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