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 외국인유학생 “버스 타고 세종시 배워요”
KDI 외국인유학생 “버스 타고 세종시 배워요”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09.0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1일 한국개발연구원 외국인 대상 시티투어 특별운행…세종알리미 역할 톡톡

한국개발연구원(KDI) 외국인 유학생 130명이 지난 달 31일부터 이틀 간 세종시 시티투어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대표적인 싱크탱크 연구기관인 KDI 한국개발연구원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미국, 독일, 중국, 가나, 프랑스, 소말리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파키스탄 등 9개국 130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이틀간 세종시 시티투어를 이용, 세종시 도시소개전문가(시티텔러)들의 설명과 함께 정부세종청사, 대통령기록관, 호수공원 등 세종특별자치시의 탄생과정과 주요 명소를 둘러봤다.

세종시티투어 특별운행은 지난 6월 28일 으뜸초등학교 학생 40명, 7월 1일 고려대 외국인 유학생 124명, 8월 22일 산업단지 투자유치희망기업인 60명에 이어 이번이 4번째로, 세종특별자치시의 탄생과정과 세종시 알림이 역할을 해오고 있다. 

다음 달에도 KDI 한구개발연구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유학생을 대상으로 세종시티투어를 특별편성 운행할 예정이다.

한편, 세종시티투어는 지난 6월부터 초등학교 교과서에 소개된 명소(전의초수·봉산동향나무·고복자연공원·시립박물관·비암사)를 직접 찾아가서 체험하는 교과서 코스와 외부관광객들에게 세종시를 소개하는 행복도시코스(세종청사·대통령기록관·호수공원 등)로 운행하고 있다.

이용은 사전예약을 받아서 진행하게 되며 예약방법은 네이버에 세종 시티투어(https://sjcitytour.modoo.at/)를 검색하거나 세종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 예약신청을 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시티투어버스 탑승시 성인 2,000원 청소년 1,000원이며 관광지입장료, 중식비, 체험비 등은 개별부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