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글로벌 인턴십, 14명 유학생 수료
세종시 글로벌 인턴십, 14명 유학생 수료
  • 세종의소리
  • 승인 2018.08.30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글로벌 인턴 8월 한 달간 시정 참여…30일 수료식

세종시가 8월 한 달간 관내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3기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이 30일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날 시청 집현실에서 고기동 기획조정실장을 주재로 열린 ‘제3기 글로벌 인턴십 수료식’에서는 글로벌 인턴의 체험소감 발표에 이어 수료증 수여식과 그룹별 연구과제 발표가 진행됐다.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은 외국인 유학생에게 세종시정과 조직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세종시와 해외 도시 간 교류 및 우의증진의 계기로 삼고자 지난 2016년 시작됐다.

올해 제3기 글로벌 인턴십에는 관내에 소재한 KDI 국제정책대학원, 고려대 세종캠퍼스, 한국영상대에 재학 중인 중국, 콜롬비아, 몽골 등의 총 10개국 14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참여했다.

이들은 지난 한 달간 시청, 읍면동 및 출연기관 등에 배치돼 해외 마케팅 관련 번역 업무 지원, 해외 정책자료 수집·분석 등 다양한 국제업무를 수행했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들은 인턴십 기간 중 시정견학, 문화체험, 자원 봉사활동 등을 통해 세종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시는 글로벌 인턴이 부서에 함께 근무하면서 세종시 행정에 대한 참신한 의견과 인턴 연구과제에서 제안한 정책 아이디어가 앞으로 시정 운영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기동 기획조정실장은 “글로벌 인턴이 제안한 정책 아이디어를 통해 해외 도시의 다양한 경험이 세종시정에 도입되는 등 신선한 활력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인턴십을 내실 있게 운영해 글로벌 행정도시로 발전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