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첫 명예시민 강용식씨 등 5명
세종시, 첫 명예시민 강용식씨 등 5명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2.12.2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김안제 서울대 명예교수 등 선정…26일 수여식

세종시 명예시민이 된 김안제 교수, 강용식 전 총장, 이상선 대표, 이두영 사무처장, 금홍섭 사무처장<왼쪽부터>
김안제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강용식 전 한밭대 총장 등 5명이 세종시 첫 명예시민이 됐다.

세종특별자치시는 26일 김안제 교수를 비롯, 강용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추진위원회 자문위원장, 이상선 균형발전지방분권전국연대 공동대표, 이두영 충북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사무처장, 금홍섭 대전 참여자치시민연대 사무처장 등 5명을 명예시민으로 선정했다. 

명예시민증 수요식은 이날 오전 11시 10분 세종시청 회의실에서 있었다.

세종시는 이날 명예시민에게 기념메달을 수여하고, 앞으로 명예시민을 각종 시 주관행사에 초청하는 등 세종시민에 준해 예우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 유한식 세종시장은 “명예시민 여러분은 세종시 출범의 초석을 놓고 기초를 다진 장본인”이라며 “앞으로 세종시가 세계적 명품도시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속적 관심과 지원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명예시민을 대표해 김안제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는 “세종시의 명예시민으로 불러주신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 세종시가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고 세계적인 명품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