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읍면 버스노선에 ‘승하차도우미’ 운영
세종시 읍면 버스노선에 ‘승하차도우미’ 운영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8.07.25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도시교통공사, 24일 승하차 도우미 발대식...사랑실은 교통봉사대 투입

세종시 읍면 버스노선에 ‘승하차도우미’가 운영된다.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는 24일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회의실에서 읍면노선 승하차 도우미 운영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승하차 도우미는 지역 여건을 잘 알고, 교통 관련 봉사에 대한 활동성과 전문성을 가진 '사랑실은 교통봉사대 세종지대(지대장 임헌열)' 대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세종전통시장 5일장을 기준으로 투입된다.

발대식은 사랑실은 교통봉사대 손삼호 대장을 비롯한 전국 대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및 명찰 전달, 대표자 선언문 낭독, 봉사활동 체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석한 임헌열 지대장은 “읍면노선 지역에 계시는 교통약자들의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세종시 명품 대중교통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고칠진 사장은 “교통복지 서비스에 대한 소외계층, 소외지역이 없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명품 대중교통에 한발 다가설 수 있다”며 “승하차 도우미 여러분들이 바로 세종특별자치시의 대중교통을 명품화 하는 ‘명품 봉사대원’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공사는 봉사대와 시범운영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 향후 운영노선을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