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방축천 걸으며 건강 챙기세요”
“세종시 방축천 걸으며 건강 챙기세요”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8.06.24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7~10월까지 ‘이웃과 함께 걷는 개울길’ 프로그램 추진
   세종시보건소는 7월부터 10월까지 방축천에서 ‘이웃과 함께 걷는 개울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방축천 전경>

세종시보건소(보건소장 이강산)는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방축천에서 ‘이웃과 함께 걷는 개울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두 번째ㆍ네 번째 목요일 저녁 7시30분부터 야간건강걷기로 진행된다. 걷기 전문 강사(밸런스워킹 PT)로부터 운동 전ㆍ후 스트레칭, 바른 걷기자세, 바른 걷기방법 등을 지도 받고, 총 4km정도 함께 걸으며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첫 걷기행사는 내달 12일이다. 사전 기초검사를 실시해야 해 6시30분에 시작하며, 건강홍보부스를 운영해 더 많은 시민들이 건강생활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걷기 첫 날(7월12일)과 마지막 날(10월25일) 기초검사(혈압․혈당․콜레스테롤․중성지방)와 설문을 실시, 비교 분석 후 다음 프로그램 개발에 반영하게 된다.

걷기는 기초체력 향상, 종아리ㆍ엉덩이 근육강화, 비만․고혈압․당뇨병 등의 대사증후군 예방에 좋은 운동으로 평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해 개인의 건강은 물론 세종시 걷기 생활화 분위기 조성에 함께 해주길 당부 드린다”며 “보건진료소별 특성에 맞는 건강길 조성으로 건강한 마을 만들기 사업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표명소인 방축천은 인근 아파트 밀집 지역으로 평일 저녁 이용 시민이 많은 장점이 있으며 특히 하절기 음악분수를 찾는 관광객이 많아 프로그램의 접근성이 좋다.

또한 부조벽화, 왕버들, 미디어벽천, 자연석폭포 등 볼거리가 많고 시냇물소리, 새소리 등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지루함이 없이 함께 걸을 수 있는 스토리가 좋은 코스다.

자세한 문의는 보건소 건강증진담당(044-301-2116, 211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