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성장지원하는 세종시 교육복지선도학교
모두의 성장지원하는 세종시 교육복지선도학교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02.01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018년 교육복지선도학교 기본계획 설명회열어
   세종시교육청이 가정-학교-지역사회 차원의 지원망을 구축하고, 교육적 취약계층 및 배려 집단 자녀에 대한 교육·문화·복지의 총체적 지원수준을 높이기 위해 교육복지선도학교 정책을 시행한다. <사진은 지난 1월 31일 세종교육연구원에서 진행한 교육복지선도학교 관계자 설명회 장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018년도 교육복지선도학교' 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가정-학교-지역사회 차원의 지원망을 구축하고 교육적 취약계층 및 배려 집단 자녀에 대한 교육·문화·복지의 총체적 지원수준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복지선도학교는 경제·사회·문화적으로 취약한 여건에 있는 학생에 대하여 교육기회, 과정, 결과에서 나타나는 주요 취약성을 보완하기 위해 ▲학습 ▲문화․체험 ▲심리․정서 ▲복지․지원 등의 영역에서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학교다. 

교육복지선도학교에 지정된 학교는 ▲학생생활 및 복지위원회 구성 ▲학생 사례관리 협의회 구성 ▲교육복지 전담 부서 설치 ▲교육복지실 설치 등 학생 여건에 맞는 맞춤형 교육복지사업을 운영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여야 한다.

세종시교육청은 2018학년도 교육복지선도학교 사업에 지난해 19개교, 4억 4,400만 원의 예산에서 2개교, 3,224만 원이 늘어난 21개교, 4억 7,624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세종시교육청은 2018년도 교육복지선도학교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31일 세종교육연구원 다목적 강당에서 대상학교 교감 및 담당교사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