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빌트 세종, ‘팁스’ 운영사 선정
아이빌트 세종, ‘팁스’ 운영사 선정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08.0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창업 육성 플랫폼 '팁스'통해 지역 산업과 연계한 기업 발굴
   세종시는 연동면 소재 아이빌트 세종을 팁스 프로그램 운영사로 선정했다.<사진은 지난 2014년 6월 준공식 장면>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 소재 ㈜아이빌트세종이 팁스(TIPS) 프로그램 신규 운영사로 선정됐다.

1일 세종시에 따르면 충청권에서는 그동안 팁스 운영사가 없어 창업팀 발굴이 어려웠지만, ㈜아이빌트세종이 신규 운영사에 포함됨에 따라 지역 산업과 연계한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아이빌트세종은 팁스 관리기관인 한국엔젤투자협회와 협약 후 연간 5~20개의 창업팀 추천권을 배정받아 9월부터 3년간 활동하게 된다.

팁스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팀은 엔젤투자의 추천을 받아 정부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창업팀은 운영사 투자금(1억원 내외)과 함께 정부 R&D자금(최대 5억원)을 포함한 연계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운영사가 지정한 인큐베이터에 입주, 운영사의 보육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팁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jointips.or.kr)또는, 관리기관(한국엔젤투자협회)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팁스(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2013년부터 시행된 혁신 창업의 대표 플랫폼으로, 성공벤처인 등 민간 투자기관 등을 활용해 창업팀을 선별하고 민간투자로 고급 기술인력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