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농업만화 팜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제1회 농업만화 팜툰 공모전 시상식 개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7.2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렉툰으로 그려지는 팜툰 공모전 60여작 참여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제1회 팜툰공모전 시상식에서 이콘비즈 박용찬대표(왼쪽에서 네 번째)가 우수상 김민관(왼쪽 두 번째), 우수상 심하림(왼쪽 세 번째), 최우수상 김정현(팀 봉순, 오른쪽 두 번째)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기업인 ㈜이콘비즈가 농촌체험, 농작물 재배 등 농촌을 소재로 제1회 팜툰공모전을 개최하고 지난 25일 시상식을 진행했다.

세종혁신센터와 홍익대학교의 후원으로 진행된 제1회 팜툰공모전은 2017년 ICT유망기술 개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10일부터 50일간의 응모기간을 거쳐 진행됐다.

귀농, 귀촌, 농촌체험, 농작물 재배 등 농촌과 관련된 모든 주제를 웹툰으로 만들 수 있는 시놉시스를 응모대상으로 총 63건이 응모하였다.

총 600만원의 혜택이 주어지는 최우수상에는 “가디언즈 오브 빌리지”를 출품한 김정현(팀 봉순)이 당선되었으며, 총 450만원의 혜택이 주어지는 우수상 2명은 “고초고추”의 김민관, “인생을 체인지”의 심하림, 이외에 장려상에 이문규외 5명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여한 3명은 8월부터 3개월간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 소속으로 웹툰을 제작하며, 이후 인터렉툰 기법과 게임요소를 첨가하여 새로운 형식의 팜툰(농업만화)로 탄생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