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중ㆍ고교생, 교육혁신을 말하다
세종시 중ㆍ고교생, 교육혁신을 말하다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 승인 2017.07.25 15: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중ㆍ고등학교 학생회장단 연합회 학생 64명을 대상으로 민주시민 의식 제고와 학생자치 역량을 기르기 위한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사진은 지난 24일(월) 충북 충주시 깊은산속옹달샘에서 개최한 리더십 캠프 장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중ㆍ고등학교 학생회장단 연합회(이하 '한'울) 학생 64명을 대상으로 민주시민 의식 제고와 학생자치 역량을 기르기 위한 리더십 캠프를 열었다.

이번 캠프는 24일부터 이틀 동안 충북 충주시 깊은산속옹달샘에서 ‘세종 학생, 교육 혁신을 말한다’를 슬로건으로 학생들이 함께 생각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청은 캠프 기간 동안 ▲리더십 특강 ▲교육3주체 생활협약 사례 공유 ▲세종학생축제 기획회의 ▲한울 발전 방안 ▲충청권 교육혁신 포럼 발제 등을 협의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학생들이 우리 시대의 리더로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날 소통의 자리에서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이 자치 역량을 기르고 미래사회의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해야 한다" 며 "이를 위해 학생 스스로 주위의 교육, 문화 등 사회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토론과 사회활동을 경험해야한다”라고 말했다.

한울 부회장인 김준형 군(세종고, 3학년)은 “이번 캠프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우리가 어떻게 해야할 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며 "교육의 주체로서 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지고 함께 생각하고 참여하는 것이 리더의 자질로서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알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애들을 홍보도구는 아니죠! 2017-07-29 23:52:28
순수한 학생들은 언론에 보도되는걸
좋아해겠죠
교육감님 왜 그자리서 학생들과 사진찍나요
교육행정을 잘하면서 홍보하면 먹혀들어가죠
갑질을 생산하고 있는 진보아닌 진보교육감님
제발 다음교육감에는 최교진교육감님분 후보에
없었으면 간절히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