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기차 지원, 전국 대비 0.16% 불과"
"세종시 전기차 지원, 전국 대비 0.16% 불과"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05.28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김복렬 의원, "친환경 전기자동차 지원 사업 더욱 확대해야"
   세종시의회 김복렬 행정복지위원장은 "올해 세종시의 전기자동차 지원사업 실적(23대)이 환경부 국비지원 사업(올해 총 14,271대) 대비 0.16%에 불과하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국비확보에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한국환경공단>

친환경 전기자동차를 보급하는 데 세종시가 더욱 힘써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세종시의회 김복렬 행정복지위원장(자유한국당)은 26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올해 세종시의 전기자동차 지원사업 실적(23대)이 환경부 국비지원 사업(올해 총 14,271대) 규모의 0.16%에 불과하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국비확보에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이번 추경예산 편성을 통해 관용차 7대와 개인‧기업‧법인‧단체 대상 30대 등 모두 37대를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월에는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을 통해 20대를 선정, 보조금을 지원한 바 있다. 당시 구입 신청 접수를 선착순으로 받은 결과 수 분 만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정부의 친환경차(Green Car) 보급 확대 정책에 따라 전기차는 급증하는 추세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11년 말 344대에 불과했던 전기차는 2016년 말 10855대를 기록해 5년 만에 약 31배 늘었으며, 현재 세종시에는 25대가 등록되어 있는 상태다.

김정봉 의원(무소속)은 대기질 개선을 위해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2017년 119대)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이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서금택 의원(더불어민주당)은 대기질 오염저감과 관련, 굴뚝자동측정기 설치사업장에 대해서는 측정항목 결과를 시민들이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도록 자동현황판 등의 설치 필요성을 주문했다.

이 밖에 김선무 의원(자유한국당)은 세종시의 폐비닐 및 농약빈병 수거사업 실적이 미진함을 지적하면서, 농민들의 편의와 수거실적 향상을 위해 마을별 1개소 이상 공동수거장을 확충해 줄 것을 요구했다.

박영송 의원(더불어민주당)은 행복도시내 1단계 생활용수 공급 기반시설 부담주체와 관련, 올해 내에 행정협의회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과, 계획 중인 환경미화원 휴게시설을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신경써 달라고 당부했다.

임상전 의원(바른정당)은 산림소득 증대사업 촉진을 위해 환경 친화적인 다각적인 지원 사업 발굴 필요성을, 정준이 의원은 야생동물 보호와 유해동물 피해에 대한 특별한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