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들의 슬램덩크2 뮤직비디오 만든다
언니들의 슬램덩크2 뮤직비디오 만든다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7.05.0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상대, 도제식 교육 기반으로 영상제작 전문 인력 양성
 한국영상대 학생들이 대학 스튜디오에서 광고촬영 실습을 하고 있다

한국영상대학교 교수와 학생들이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하며 영상예술대학으로서역할을 다하고 있다.

지난 한해동안 영상대 구성원들은 78건의 외부 프로젝트에 389명의 교수와 2,682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EBS 3.1절 특별기획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KBS1 ‘장승’, KTV 6부작 특집 ‘청년의 눈으로 아시아를 보다’, ‘백제의 탈’, 국악방송 ‘맥(脈)-전통을 이어가는 줄기’, 대전KBS 연중캠페인 ‘과학IN’ 등이 있다.

이번 1일과 2일에도 광고영상디자인과 정한솔 교수와 김종윤 교수, 학생 3명은 KBS2에서 방영 중인 ‘언니들의 슬램덩크 2’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한다.

이들은 감독, 촬영감독, 제작스태프로 참여하며, 대학의 알렉사 미니(Alexa mini) 세트 등의 촬영 장비도 함께 지원한다. 뮤직비디오 촬영본은 오는 5일 또는 12일 오후 11시에 방영 예정이다.

유재원 총장은 “우리대학 학생들이 다양한 방송프로그램 제작에 전문 인력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것은 풍부한 경험을 갖춘 교수들의 도제식 교육의 성과라 볼 수 있다”며 “캠퍼스 내에 완벽한 제작 환경을 구축하고 더 많은 실전 경험을 통해 창의적인 영상콘텐츠 제작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