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에서는 출퇴근 시 자전거 타세요"
"세종시에서는 출퇴근 시 자전거 타세요"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7.04.2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행복청, 자전거의 날 맞아 '자전거 출퇴근 캠페인' 벌여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21일 오전 한솔동과 아름동 일원에서 자전거 출퇴근 캠페인을 벌였다. <사진=세종시>

"출퇴근 시 자전거 이용하세요."

‘자전거의 날(22일)’을 맞아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이 21일 오전 한솔동과 아름동 일원에서 자전거 출퇴근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행사에는 세종시 관계자를 비롯해 이충재 행복청장, 국토교통부, 국무조정실 세종지원단,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 한국교통연구원, 행복도시 자전거순찰대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거주지별로 첫마을 환승센터와 아름동에서 각각 공공자전거 '어울링'을 타고 정부세종청사 종합민원실로 행렬을 이루어 이동하며 홍보 활동을 펼쳤다.

세종시와 행복청은 자전거 이용율을 높이고, 생활 속 자전거문화 확산을 위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자전거 출퇴근 캠페인을 벌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박명주 세종시 도로과장은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자전거로 출퇴근할 수 있도록 어울링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시스템도 개선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자전거이용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세종시민 자전거보험’에 가입했다. 세종시에 주소를 둔 시민(외국인등록자 포함)은 누구나 별도의 보험가입 절차 없이 자동적으로 보험에 가입되어 전국 어디서나 자전거사고 발생 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