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동네방네프로젝트' 학생 모집
세종시교육청, '동네방네프로젝트' 학생 모집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04.10 14: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스로 원하는 배움을 찾고 직접 꿈을 만들 수 있는 기회, 15일까지 접수
 

세종시교육청은 프로젝트형 학생자치동아리인 '동네방네프로젝트'에 참가할 학생들의 신청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동네방네프로젝트’란 학교 너머 마을에서 함께 꿈을 꾸는 아이들이 모여서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스스로 원하는 배움을 찾아 운영하는 학생자치동아리활동이다.

이 프로젝트는 학생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학교 밖 배움터를 만들고, 지역 청소년활동기관과의 연대와 협력을 강화해 지속가능한 마을교육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계획됐다.

동지역은 마을작은도서관, 읍·면지역은 (구)세종교육청사에서 운영될 계획이며, 학생들의 주체성과 자발성이 발휘될 수 있는 울타리 역할을 수행하는 길잡이 교사가 프로젝트 활동 기간 동안 동행한다.

세종시에 거주하는 중, 고교 재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15일까지 시교육청홈페이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조치원청소년수련관의 팝업창 네이버 폼(http://naver.me/F6UdqwVV)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삶의 역량이 강화되고 배움의 주체성이 회복되어 마을의 건강한 시민으로 올바르게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교육이 목적이 아닌? 2017-04-11 12:36:15
전략적인 ?
선거운동 방법아닐까?
갑질에 역사을 쓰고 있는 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