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연구원, '책읽기 공모사업' 선정
세종시교육연구원, '책읽기 공모사업' 선정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04.0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 문화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흥미 위주 도서 프로그램 제공
   세종시교육연구원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 '2017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사진은 연구원 홈페이지 화면>

세종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여위숙)이 주관하는 '2017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도서관 책읽기 사업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 문화 소외계층 학생들에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 스스로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게 하기 위한 독서활동 프로그램이다.

전국 공공도서관 108개 기관이 선정됐으며 선정된 도서관에는 강사 수당과 문화프로그램 운영비, 활용도서 등 500만원 가량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연구원은 올해 세종 도서관 책읽기 사업을 전동작은터지역아동센터(전동면 소재)에서 지난달 30일 개강해 10월 12일까지 총 24회 운영할 계획이다.

책읽기 수업은 도서관 사서와 강사가 쉬운 그림책 구연동화와 독후활동으로 아이들이 책에 대한 흥미를 살리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활용도서 및 책 읽어주기 콘텐츠는 참여 어린이에게 기증된다.

김상학 원장은 “도서관 책읽기 사업으로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어린이들이 책을 가까이하고, 창의적인 어린이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