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의 조경수 묘목축제' 팡파르
세종시 '전의 조경수 묘목축제' 팡파르
  • 신도성
  • 승인 2017.03.1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19일까지 전의면 읍내리 일원 개최, 150여종 묘목 저렴하게 판매
   ‘제12회 세종 전의 조경수 묘목축제’가 17일부터 19일까지 전의면 읍내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국 최고 조경수 생산단지인 전의지역 조경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제12회 세종 전의 조경수 묘목축제’가 17일부터 19일까지 전의면 읍내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세종시조경수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전시판매장에서 조경수와 특용수, 유실수 등 150여종의 묘목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아로니아 묘목 6,000본 나누어주기, 묘목접붙이기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특히 배우고, 즐기며, 체험하는 신나는 축제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모나무학교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씨앗의 여행(전시‧해설) ▲씨앗브로치 만들기 ▲화분 만들기 ▲천연염색, 묘목정원 등을 운영한다.

박관웅 세종조경수연합회장은 “조경수를 통한 도농상생의 촉매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의지역은 전국 조경수 묘목생산량과 생산액의 3위를 차지할 만큼 규모가 크며, 1번국도와 전의역 등이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좋다. 이 지역 조경수는 해발 200~300m의 고지대에 자라 냉해에 강하고 어디에서나 잘 자라는 강인한 특성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