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과학벨트 핵심 세종 SB플라자 '기공식'
국제과학벨트 핵심 세종 SB플라자 '기공식'
  • 세종의소리
  • 승인 2017.03.0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3일 세종SB플라자 건립 공사 부지에서 세종 SB플라자 기공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시삽 모습>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능지구 역점사업으로 추진되는 '세종 SB(Science Biz)플라자'가 첫삽을 떴다.

세종시는 3일 세종 SB플라자 건립 공사 부지(조치원 청사 부지 내)에서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해찬 국회의원, 고준일 시의회 의장, 최교진 교육감과 미래부 이진규 연구개발정책실장, 관계 기관장, 지역주민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세종 SB플라자는 총 26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조치원 청사 부지 내에 연면적 1만 700㎡, 지하 2층, 지상 10층의 규모로 건립된다.

오는 2018년 6월 준공 예정이며, 주민들과 청년 사업가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세종SB플라자 기공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떡을 자르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정준이 세종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최교진 교육감, 이해찬 국회의원, 이진규 미래부 연구개발정책실장, 이춘희 시장, 유재원 한국영상대학교 총장, 양우석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부총장, 김원식 세종시의회 부의장, 오영철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세종지역회의 부의장>

이춘희 시장은 “미래부와 산자부 등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세종 SB플라자를 미래선도산업을 육성하는 전진기지로 성장시킬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지난 2011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사업 기능지구로 지정되었으며, 과학기술의 사업화를 위한 핵심시설인 세종 SB플라자를 건립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