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모집
세종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모집
  • 이재양 기자
  • 승인 2017.01.2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3일까지 일정시간 안전교육 이수한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모집

 
세종시교육청이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인력풀 구성을 위한 안전요원을 다음 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작년 12월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관리 조례’(2017.3.1. 시행) 제정으로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배치기준이 강화됨에 따른 후속조치다.

조례에 따르면 수학여행·수련활동 등 숙박형 현장체험학습과 1일형 현장체험학습을 할 때 학생 50명당 1명 이상의 안전요원을 배치해야 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안전요원 응시 자격은 ▲국외여행 인솔자, 국내여행안내사 ▲소방안전교육사 ▲응급구조사 ▲청소년지도사 ▲숲길체험지도사 ▲교원자격을 취득한 사람 ▲간호사 등의 자격에 해당하는 자로서 일정시간의 안전교육을 이수한 자여야 한다.

모집기간은 1월 18일부터 2월 3일 오후 6시까지며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 시교육청 4층 학생생활안전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점심시간(12시~13시)과 토·일요일은 제외다.

시교육청은 자격요건과 결격사유에 대한 검증 후 다음 달 27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는 세종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인력풀에 등록되고, 안전요원을 필요로 하는 학교와 개별 매칭된다.

안전요원은 ▲현장체험학습 운행차량 및 운전자의 적격 여부에 관한 사항 ▲안전벨트 착용 등 학생의 교통안전에 관한 사항 ▲과속운행·신호위반·대열운행·끼어들기 금지 등 운전자의 교통안전에 관한 사항의 임무를 수행한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안전요원 인력풀을 구성·운영함으로써 안전한 현장체험학습 운영에 따른 현장의 업무 경감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격요건을 갖춘 안전요원들이 많이 지원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참고하거나 시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 학생생활팀(☎044-320-2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